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LG핸드폰 구글락 해제 여러 방법 써봤지만
    정선비의 여러생각 2021. 9. 9. 16:45
    728x90
    반응형

    LG핸드폰 구글락 해제 여러 방법 써봤지만

     

     

    바로 어제 중고폰을 거래했다. 그런데 실수가 있었다. 이전 계정의 동기화를 해제하지 않고 공장초기화를 해버린 것이다. 이전 구글 계정도 비밀번호도 생각이 나지 않았다. 이걸 어떻게 하나 해서 계속 검색을 해보니 구글락이라는 것이 걸려버린 것이었다. 판매에 대한 책임을 져야 되기 때문에 백방으로 검색해 봤으나 방법을 찾지 못했다.

     

     

    LG핸드폰 구글락 해제를 하려고 프로그램을 쓸까, 서비스센터에 갈까, 유튜브를 보고 해제를 해볼까 했지만 인터넷의 방법들이 다 되지 않았다. 그래서 어쩔 수 없이 판매한 분에게 다시 환불을 해드리려는 찰나에 다시 연락이 왔다. 공장초기화를 여러번 했더니 구글락이 해제가 됐다는 것이었다.

     

     

    이렇게 나의 중고폰 판매썰은 마무리가 되었다. LG핸드폰 구글락 해제를 하기 위해서는 72시간을 기다려야 된다는 방법도 있는데 이 분은 다음날 새벽부터 바로 핸드폰을 사용해야 한다고 이야기했다. 그래서 환불을 해주려고 했는데 그분께서 공장초기화를 여러번 하면 된다는 방법을 알려주셨다. 이렇게 정말 죄송하다고 말씀드리고 아름답게 마무리 되었다.

     

    어제는 정말 식은땀이 나는 순간들이었다. 아, 혹시 공장초기화 방법을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서 방법을 메모해 놔야지.

     

    LG Q630기준 공장초기화 하는 법

     

    1. 핸드폰을 끈다.

    2. 전원 버튼과 볼륨 하단키를 누르고 있으면 LG로고가 뜨게 된다.

    3. LG로고가 뜰 때 전원 버튼에서 손을 살짝 떼었다가 다시 누른다.

    4. 이 과정을 반복하면 공장초기화 모드가 뜬다.

    5. YES를 눌러준다. (전원버튼으로 가능)

    6. 만약 구글락이 풀리지 않으면 이 과정을 3~4번 반복한다.

     

    이 방법은 Q630 기준으로 내가 직접 경험한 내용이다.

    다른 폰으로 했을 때 안된다면 나도 잘 모르겠다.

     

     

    728x90
    반응형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