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인생이 힘들때 들려주고 싶은 이야기 When life is hard
    정선비의 여러생각 2021. 7. 16. 15:21
    728x90
    반응형

    인생이 힘들때 들려주고 싶은 이야기 When life is hard


    우리는 종종 너무 힘들어 모든 것을 포기하고 싶을 때가 있습니다.
    저 역시도 그런 때가 있었고 여전히 힘든 순간은 계속 찾아옵니다.


    -

    어떤 사람은 말합니다.
    힘들 때 이렇게 극복 해보라고
    하지만 내 귀에는 들리지 않죠.
    극복할 수 있는 것이었다면 힘들어하지도 않았을 테니까

    아마도 내가 듣고 싶었던 말은 무조건적인 위로였던 것 같습니다.

    -

    난 이대로 괜찮은걸까요?
    다 놓아버려도 될까요?
    아무생각 없이 쉬어도 될까요?

    내 주위 사람은 모두 행복하고 나만 불행한 것 같나요?

    -

    우리는 뭔가를 해야겠다는 생각 때문에 불행해 집니다.
    행복하기 위해서 뭔가를 해야겠다고 생각하지만
    결국 그 목표 때문에, 그 생각 때문에 스스로 불행해 집니다.

    -

    인생이 너무 힘들어 모든 것을 포기하고 싶은 사람에게 말해주고 싶습니다.

    괜찮아, 할 수 있어. 네 생각이 옳아.
    아무 신경쓰지 말고 네가 하고 싶은대로 해
    조금 쉰다고 모든 것이 무너지지 않아.

    어떤 인생을 살았건, 어떤 상황에 있건
    당신은 행복할 권리가 있고 쉴 권리도 있습니다.
    스스로의 생각 때문에 불행해지지 말세요.

    세상에 나의 편이 아무도 없어도

    나는 나의 편이 되어야 하니까요.

    728x90
    반응형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