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주변에 비트코인을 아주 열심히 하는 친구가 있는데 그 친구는 지금의 시세보다 더욱 올라갈 것이라고 전망하고 있더군요. 오히려 이런 하락 뉴스가 나올 때가 사야 되는 때라고 호언 장담하고 있더라고요, 과연 어떻게 될지는 두고 봐야 될 일인 것 같습니다. 물론 그 친구가 지금보다 더 많은 이익을 보면 좋겠지만 과연 시세 하락이 끝날지는 아무도 모르는 일입니다. 비트코인으로 이익을 많이 본 친구라 약간 걱정이 되기도 하는군요
비트코인 가상화폐 시세가 약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비트코인이 한 때 9만 달러선 아래로 하락하며 투자자들의 우려를 키우고 있다고 합니다. 비트코인은 불과 일주일 전만 해도 10만 달러를 넘나드는 모습을 보였지만 미국의 고용 지표가 예상보다 강한 결과를 나타내며 채권 금리가 상승한 이후 약세로 전환 되었습니다. 노동시장의 강세가 연방준비제도의 금리 인하 속도를 늦추거나 추가 금리 인하를 중단할 수 있다는 관측으로 이어졌기 때문 입니다.
이번 비트코인의 하락은 단기적 조정으로 볼 수도 있으나 미국의 경제 지표 및 금리 정책에 따라 변동성이 지속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제 친구가 비트코인으로 돈을 많이 잃는 일은 없었으면 좋겠네요, 친구 말로는 몇천만원을 투자해서 1억원 대로 이익을 보고 있다고 해서 마누라 명품백도 사주고 명품 신발도 사줬다고 하더군요. 앞으로도 많이 올라서 그 친구가 부자가 되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하면서도 한편으로는 또 부러운 것 같은 마음이 듭니다.